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영양제

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50대 이전에도 눈건강이 좋지 않았던 나는 50대가 되면서 점점 시력이 좋지 않다 게다가 모니터를 오래 보는 일을 하다보니 안구건조증이 아무 심하다. 내 눈은 1998년즈음에 라식 수술을 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한 번 더 라식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10년이 지나자 다시 안경을 쓰게 되었다. 안경 도수도 점점 올려셔 책을 오래 보는데 아주 어려움이 많다. 그리고 자세하게 뭔가를 봐야할 때는 아주 어려움을 겪는 중이다. 그래서 자세하게 글을 읽거나 뭔가를 봐야하는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너무 크다. 그럼에도 모니터를 자주 봐야하는 일은 내 일상이다. 이런 내 눈에 새로운 방법으로 눈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일주일 눈건강을 위한 일을 해 볼 것이다.

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영양제

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영양제 가장 먼저 떠오느는 것은 루테인이다. 캐나다 영양제 시장에서도 다양한 회사의 영양제가 판매되고 있다. 그런데 실제 루테인의 효과가 뭔지는 잘 모르고 눈영양제로 추천하니까 먹는 경우가 많다. 먼저, 루테인과 루테인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봐야겠다.

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영양제 루테인 👀

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50대가 되어서 나이도 많아지고 모니터나 전자 기기 사용은 줄지 않는 현실이다. 이 때 눈의 피로를 정말 많이 느끼게 된다. 스마트 폰을 켜고 다양한 정보를 찾거나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카카오 톡으로 문자를 주고 받는 일상의 시간이 굉장히 길다. 아이폰의 경우, 하루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특히 앱별로 사용 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눈을 엄청 힘들게 하는 스마트폰과 아이패드류, 랩탑의 사용시간을 확인하고 사용시간을 스스로 줄여 눈의 피로를 막아야 한다. 눈에 피로에 대한 이야기나 유튜브 영상에서 눈 영양제는 루테인이 항상 언급된다. 루테인의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루테인의 기능
우리 눈의 황반을 구성 성분 중 하나가 루테인이다. 우리 눈에서 황반은 중요한 기능을 하는데, 사물을 바라보고 색깔을 구별하는 데 필수다. 우리 눈이 물체를 보는 데 황반 색소의 대부분을 담당한다. 블루라이트가 나오는 디지털 기기를 오래 사용하면 망막의 시세포에 악영향을 받게 된다. 그런 악영향으로 부터 우리 눈을 보호하는 것이 루테인의 역할이다.

루테인 꼭 먹어야 하나?
우리 눈 안의 황반이라는 기관에는 루테인이 꼭 필요하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루테인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 지지 않는다. 할 수 없이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을 해야 한다. 사람은 나이가 많아질 수록 황반의 조밀도가 줄어들게 된다. 동시에 루테인의 조밀도도 낮아지게 된다. 그래서 나이가 많아지거나 나처럼 모니터나 전자기기를 많이 접하는 사람들은 루테인을 보충해야 한다.

루테인과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소
루테인은 단독으로 섭취해도 좋지만, 다른 영양소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배가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오메가3 지방산이나, 비타민 C, E 같은 항산화 성분이 함께 섭취되면 눈의 건강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루테인 영양제를 복용할 때는 함께 먹어서 더욱 효과를 낼 수 있는 성분들을 먹으면 좋습니다.

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그 외 눈에 좋은 영양제

50대 눈 건강 시력보호 그 외에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영양제도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특히 DHA와 EPA가 함유된 보충제는 안구 건조 및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런 영양제 외에도 요즘 유행하는 야채과일 주스나 음식을 통해서도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당근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A는 눈의 점막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다. 눈의 점막이 건강하지 않고 건조하면 엄청 나게 따가움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눈에 인공 눈물을 넣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줘야 하는데 이게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집중하던 일을 멈추고 인공 눈물을 눈에 넣는 일과 눈에 들어가면 또 기다렸다가 흘러나오는 넘치는 눈물을 닦아야 한다. 이런 거추장스런 일을 하기 전에 다양한 방법으로 눈건강을 지켜주면 훨씬 여유 있는 건강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요즘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CCA or ABC 주스도 우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야채들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다. 당근이나 고구마, 시금치 같은 채소로 만든 주스는 비타민 A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비타민 C 역시 눈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C는 오렌지나 레몬, 키위 같은 과일 주스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린 스무디를 추천하는데, 케일이나 시금치처럼 녹색 잎채소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다량으로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닌자 블랜더나 비타믹스 같은 좋은 블랜더를 사용하면 굉장히 질 좋은 스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무다 만드는 레시피는 이미 인터넷에 충분히 있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을 기본으로 먼저 만들어 보고 내 입에 맞지 않으면 서로 다른 비율로 만들면서 내 입에 맞는 방법을 찾습니다.

등푸른 생선을 먹으라는 조언이 있습니다. 오메가3와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먹고 해가 있을 때 외부에서 걸으면서 해를 잠시 만나면 비타민 D가 자연스럽게 생성이 되어 좋은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채식을 챙겨 먹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과거의 기억에 채식은 굉장히 먹기 힘든 경험이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영양제 섭취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영양제로 섭취하기 위해 추가하다보면 엄청난 양의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경험도 하게 됩니다. 사람은 자연으로 부터 건강을 찾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연식으로 하는 건강한 식습관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한다면 눈 건강을 위해서도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었다면 건강한 야채과일 주스를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